에어프라이어, 바이마르 디지털 몬스터

2020. 5. 30. 21:54일상과 생각/제품 및 스토리 리뷰

안녕하세요, 리뷰작가 입니다. 오늘은 저희 집의 삶에 혁명을 가져온 한가지 제품을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저희 집은 이사 온 후 가스레인지(쿡탑)를 사지 않았는데요, 그 중심에는 바로 에어 프라이어가 있습니다.

 

잘 아시다시피(전 이번에 구매하면서 알았지만), 에어프라이어는 고속 공기 순환 방식으로 상부 그릴과 함께 뜨거운 공기를 사용하여 건강하면서도 빠르고 쉬운 다양한 맛의 요리를 만들며, 재료들은 모든 방면에서 한꺼번에 가열되기 때문에 기름 없이 조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희가 여러 종류의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한 것은 아니고 바이마르 제품만 사용하였기에 제품간 장단점 비교는 힘들지만, 바이마르 제품은 무엇보다 디자인이 예뻐서 드롱기 커피 포트나 네스프레스 커피 머신 옆에도 잘 어울려서 신혼집 키친 분위기를 조성하기에 딱이었습니다.

바이마르 에어 프라이어

 

브랜드: 바이마르(VAIMAR), 모델명: VMK-18944A

용량: 바스켓 6리터 / 조작부 터치식 / 온도조절 최대 200도 / 타이머 30분 / 정가 350,000원(판매처마다 할인금액 상이)

 

바이마르의 가장 큰 장점은 디자인과 기능입니다. 유선형 디자인에 컬러는 베이지 와 민트 색 중 선택 가능하고, 드롱기 커피포트 계열의 제품들 만큼 디자인이 뛰어납니다. 바이마르 제품에 첨부된 레시피북에는 양파링 튀김, 버팔로 윙, 토마토튀김, 감자크로킷, 감자칩, 고구마튀김, 쉬림프 크로킷, 핫도그, 치킨, 새우튀김, 스테이크, 추러스, 핫케이크, 수플레, 치즈케이크, 살구 조각 파이 등의 조리 방법이 나와있는데요, 저희 집에서 가장 많이 조리해먹는 음식은 저녁에는 삼겹살, 아침에는 고구마 입니다. 고구마는 아침에 바쁠 때 빠르게 조리해먹기 좋고 시간이 조금 지나서 먹어도 안에 수분이 촉촉해서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삽겹살 과 고구마

군만두도 자주 조리해 먹습니다. 후라이팬에 튀겨먹거나, 전자레인지에 조리해서 먹을 때와는 차원이 다른 맛이었고, 아래와 같이 서로 다른 음식(만두와 피자, 만두와 주먹밥)을 빠른 시간 동안 한번에 조리할 수 있었고, 맛도 정말 뛰어납니다.

군만두, 피자, 주먹밥

 

처음에는 조리방법을 잘 몰라서 고기도 만두도 조금 많이 태웠던 편인데요, 계속 하다보니 숙달 되서 위 사진과 같이 최상의 상태로 조리하는게 가능해졌습니다. 태우지 않기 위해서는 자주 바스켓을 열어서 뒤집고, 온도 조절을 바꿔주고 해야 하다보니 생각보다 좀 신경은 쓰이는 편입니다. 하지만 맛을 위해서라면..그정도는 할 수 있습니다 ㅎㅎ

 

신혼 생활 5년차 만에 구입한 바이마르 에어 프라이어는 우리 집의 라이프스타일을 바꾸고 혁명을 일으킨 핵심 제품입니다. 기회가 되시면 한번 써보시길 추천 드립니다.